본문 바로가기
대출

전세자금대출 한도 정리 (버팀목전세자금)

by 무적물리 2021. 9. 6.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중에서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인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이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우리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5대 은행에서 취급 중에 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 한도 확인해보시고 목적에 맞는 대출 실행하시면 좋겠습니다.

 

Contents

     

     

     

    전세자금대출 한도

    버팀목전세자금 대출의 한도는 자녀수를 기준으로 2자녀 이상 가구와 1자녀 가구에 따라 정해지며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한도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또한, 금액 한도와 비율 한도가 있으며 둘 중에 낮은 기준으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금액 한도

    금액 한도는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대출 금액의 한도입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에서 4천만원이 차이나며, 2자녀 이상과 2자녀 미만은 1억원이 차이 납니다.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금액 한도뿐만 아니라 비율 한도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2자녀 미만 가구 2자녀 이상 가구
    수도권 1억 2천만원 2억 2천만원
    비수도권 8천만원 1억 8천만원

     

     

    비율 한도

    전세자금대출 비율 한도는 전세 금액 대비 대출 금액의 비율 한도입니다. 예를 들어 전세가가 3억원인 경우에 수도권 2자녀 이상 가구의 비율 대출 한도는 80%를 적용받아 2억 4천만원이 됩니다. 하지만, 금액 한도가 2억 2천만원이기 때문에 2억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2자녀 미만 가구 2자녀 이상 가구
    수도권 전세 금액의 70% 이내 전세 금액의 80% 이내
    비수도권

     

     

    전세자금대출 상세 조건

    전세자금대출은 한도뿐만 아니라 자산, 소득, 전용 면적 기준 등 상세한 대출 조건이 있습니다. 해당 내용 확인해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

    전세자금대출-한도-사진
    전세자금대출-한도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2자녀 이상 가구가 2자녀 이상 가구보다 1억원 정도가 많으며, 비율 한도도 10% 정도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금액 한도와 비율 한도 중 낮은 기준을 적용해서 계산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용 참고해보시고 목적에 맞는 대출 실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댓글